미디어

지엔산후조리원 세탁물 관련 안내사항

댓글 없음

안녕하세요! 지엔산후조리원 세탁물 관련 안내사항입니다.

지엔산후조리원에서는 모든 산모님들의 방에 미니 드럼 세탁기와 유축기 소독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민감한 속옷 등을 세탁을 할 수 있도록 비치하였는데요, 이에 대해서 “산후 조리를 하러 왔는데, 개인이 직접 빨래를 해야 하나?” 라며, 불편함을 호소하는 일부 의견이 있습니다. 일부 의견처럼 산후조리 기간 동안 민감한 개인 세탁물 (개인 속옷)을 직접 세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산후조리원은 산모와 아기가 단체생활을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위생과 감염 관리에 대한 시스템이 매우 중요합니다. 출산 후 모유가 돌면 속옷을 자주 갈아입게 되고, 고여있던 피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속옷에 묻은 피는 애벌 빨래를 하고도 전체 세탁기를 돌리면 위생적이지 않다고 여겨지는 이유 때문에 개인 속옷 등과 같은 민감한 세탁물은 개인 세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실제 일부 산모님들은 “개인 속옷과 유축기 소모품을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 위생적이다”라는 의견으로 현재 시스템에 대해서 만족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산후조리원의 위생과 감염 관리를 위해서 개인 속옷과 같은 민감한 세탁물은 직접 세탁을 진행하는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으며, 불편함이 있더라도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단, 개인 속옷 외에 가운, 수건 등은 수거하여 새로 갈아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유축기 소모품 소독 또한 방에 비치된 개별 소독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유축기 소모품 소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세균과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고, 이는 대장균, 장염, 식중독 등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꼼꼼한 소독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축 시 모유와 직접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깔때기, 유축펌프 등은 사용 후 바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산모마다 유축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지엔산후조리원에서는 유축기 소모품 소독을 위해 방에 비치된 개별 소독기를 필요한 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 직후 젖병세정제를 이용한 세탁과 열탕 소독을 하고, 마른 수건으로 닦고 말리면 세균 번식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별소독은 단체소독보다 감염관리에 유용합니다.

지엔산후조리원에서는 산모님의 빠른 회복과 안전하고 깔끔한 위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산모님들의 이해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최근 다른 소식
미디어

다른 소식 보기

메뉴